> CTL 소개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우리 대학에 적합한 교수-학습방법을 연구·개발하여 대학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하고자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2011년부터는 교무처 산하의 기관으로서 우리 대학의 교수-학습체제를 지원하는 전략적인 조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저희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DiDim(Diffusion of Innovation, Diffusion of Interesting Method) 즉, 혁신적인 교수방법과 재미있는 학습방법의 확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교수님의 수업에는 날개를, 학생들의 대학생활과 공부에는 즐거움을 안겨드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고 대학 차원의 교육 경쟁력과 학생 차원의 학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부분에 중점을 두고 운영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 대학의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지원사업(ACE 사업)과 연계하여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역할을 정립해 나갈 것입니다. 진정한 의미의 ‘잘 가르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교수역량의 혁신, 교수지원체제 기반 혁신, 성과관리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둘째,
인성·창의성·다문화성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을 발굴하고 확산시킬 수 있도록 힘쓸 것입니다.
셋째,
우리 대학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입니다. 교수학습개발센터를 주축으로 다양한 교수-학습 연구, 교육과정 개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넷째,
교육환경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트랜드와 이슈를 분석하고, 교수님과 학생들의 잠재적인 요구를 파악하여 교육 프로그램 및 교수-학습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저희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보다 효과적인고 효율적인 가르침을 통해 학생중심의 감동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교수지원과,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학생지원을 통해 명실상부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교수개발센터의 힘찬 도약과 발전을 실현하는데 구성원 모두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